황용현 목사 소개

hwang_03.jpg







황용현 목사는 국제 선교기관인 AMI (Antioch Missions International) 설립자이다. AMI는 미전도족속들이 주로 모여 있는 "10/40 window" 지역 복음화에 주력하는 선교기관으로, 산하의 AMI College and Seminary를 통하여 아시아와 아프리카 25여 개국에 6,000여 명의 지도자들을 양육하고 있다. 현재 15개 종류의 책들을 저술하였고, 네팔어, 미얀마어, 영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인도어, 방글라데시어, 중국어, 베트남어, 일본어로 번역되어 60만부 이상 발간되었다.


황용현 목사는 서울대 졸업(B.S.), Rotc 3기, 1968년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원을 거쳐 피츠버그 주립대학 (B.B.A.)과 대학원(M.B.A.)을 졸업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전문 경영인으로 활동하던 주아 하나님의 종이 될 것을 결심하여 캐나다 토론트 틴데일 신학대학원(M.Div.)과 미국 시카고의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대학원(Ph. D.)을 졸업했다.


그 후 캐나다의 대표적 복음주의 단체인 EFC(캐나다 복음주의 협회)의 실행위원과 틴데일 신학대학원의 교수 및 운영이사와 미국 얼라이언스 신학대학원의 교수로 제직 중 GCOWE 95의 준비위원회 상임 실행 총무로 발탁되어 세계선교대회 한국 대회 산파역을 담당함으로써 한국과 인연을 맺었고, 운영해 오던 선교기관 AMI본부를 한국으로 이전하였다. AMI Satellite Broadcasting, INC. (주식회사 아미위성방송)을 설립하여 전 아시아의 미전도 종족에게 위성 라디오로 복음 전하는 방송 사역을 하였고, 현재에는 AMI교회 담임 목회와 선교지 각 나라 지도자 세미나와 저술 및 출판, 미디어 사역에 주역하고 있다.